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정보 > 취업가이드
게시물 상세내용
자기 소개서 샘플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891
작성일 2019-06-28 17:32:56

자 기 소 개 서

성장배경

사나운 개 콧등 아물 날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의 저를 그대로 대변해 주는 말입니다. 어린 시절, 저는 개구장이 골목대장이였습니다. 앞장서길 좋아했고, 언제나 주목 받고 싶어 했습니다.

동네친구들과 모여 여기저기 놀러다녔던 시간이 모여 지금의 저를 만들어 냈다고 확신합니다.

 

성격의 장점과 단점

저는 밝고 호탕한 성격입니다. 처음 사람들을 대할 때 상대방이 먼저 저에게 말을 건네기를 기다리기 보다 제가 먼저 다가가서 말하기를 좋아하는 저는, 가끔은 소심한 면이 있기도 하지만 일단 함께 어울리기 시작하면 누구보다 밝고 활발하게 분위기를 이끌어 갑니다.

평소 많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판단하는 탓에 처음 어떤 일을 결정하고 적응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기도 하지만, 일단 적응이 되면 적극적인 자세로 일을 추진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저는 언제나 어떠한 일이든지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노력합니다. 때로는 최선을 다해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시도했던 제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았다고 믿기에, 또한 실패를 거울삼아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믿기에, 결코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실패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포기했을 때 끝나는 것이다는 말처럼,

저는 어떤 일이든지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최선을 다합니다.

 

장래 희망과 포부

어린 시절, 종합과자 선물세트를 받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것을 받고 뛸 듯이 좋아했었던 천진난만했던 제 모습이 생각납니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누나와 저는 과자를 먹으면 먹을수록 반응이 달라지곤 했습니다. 누나는 먹으면 먹을 수록 더욱 기대하는 눈빛이였고, 저는 먹으면 먹을 수록 선물세트에 대해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초콜릿상자와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처음이 달콤했다고 끝까지 달콤하란 법이 없는 것입니다. 전 이미 씁쓸한 초코릿 같은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힘들었지만 그만큼 더 많은 걸 배우고 느꼈습니다.

이제 달콤한 내일을 위해 달려가고 싶습니다.

 

지원동기

맑은 샘에서 맑은 물이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회사의 기초는 제조에서부터 출시로 갑니다. 일의 순서에도 기초가 좋고, 튼튼해야 좋은 기업으로 거듭납니다.

저는 기초의 최고가 될려고 지원했습니다.

 

관련 쪽지글